본문 바로가기
[ 이것저것 ]/건강정보 모음

[스크랩] 양배추 요법의 효능

by 청운지사 2007. 4. 17.

캬베츠(양배추)요법의 효능


 생즙은 위나 간장에 좋음.

 생활습관병의 예방에는 수프가 좋음.


 누구에게나 가깝고 친근한 흔한 야채, 위나 간장을 강화하는 비타민 U에는 암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유황화합물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 있다. 특히 봄철의 맛이 좋은 캬베츠는 항산화력도 높다.


● 캬베츠의 3대 효능은 「위궤양」 「항암」 그리고 「뇌졸중 예방」

 유럽이나 미국은 옛부터 캬베츠는 약용으로 쓰여져 왔는데 현재도 미국 국립암연구소의 암 예방의 중요 식품」 랭킹으로 마늘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하는 야채이다.


 일본 같은 경우는 무어라 해도 위장약 성분이기도 한 비타민 U(캬베징이라는 제품이 있음)가 유명한데, 뿐만 아니라 면역을 증강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차례로 밝혀지고 있다.


● 위의 점막을 지켜 주고 위궤양을 개선하는 비타민 U

 캬베츠 특유의 성분, 비타민 U의 효과는 임상 연구에서 확인되어 있다.

 비타민 C에 항궤양제를 병용하면 약만을 사용하는 것보다 위통이나 가슴이 쓰리는 등의 증상의 개선에도 좋다.


 이 연구에 관계했던 박사(동경 H위장 크리닉 이사장)는 「캬베츠를 먹으면 위장 점막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어 위에 염증이 있는 경우도 낫기 쉽게 된다.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은 위가 헐기 쉽기 때문에 캬베츠를 권장한다」고 말한다.


● 하루에 한 접시를 먹으면 뇌졸중을 예방

 암, 심장병, 뇌졸중은 세계적인 3대 사인이다. 식생활과 질병의 관계에 대해서 미국에서는 11만명을 대상으로 8~14년간에 걸쳐서 조사한 연구가 있다.


 그 결과 캬베츠나 프록콜리 등의 아브라나과 야채를 1일 1접시 먹음으로써 허혈성 뇌졸중 리스크가 29% 감소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연구에서는 「과일」 「각종 야채」 「감귤류」 「감귤류 쥬스」 등에 대해서 널리 조사하고 있는데 예방 효과는 캬베츠를 비롯한 아브라나과 야채가 톱이었다.


● 면역력을 활성화 하고 콜레스테롤을 내린다

「캬베츠는 암 치료용의 면역 증강제 이상의 면역 강화 파워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 연구를 발표한 것이 제경의대의 야마자키 교수이다.


「단 캬베츠를 먹었을 때의 면역활성은 그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는 매일 계속해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또한 동경 농공대학의 야카자키 교수는 캬베츠를 섭취하면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물질이나 면역활성화 물질의 분비능이 활성화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 유효 성분에서 유황 화합물은 암 뿐만 아니라 고콜레스테롤혈증도 억제한다는 것을 밝히고 있다.


● 캬베츠의 의 파워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데 숩이나 생즙(쥬스)이 좋다.

 쿠마모토 의과대학의 마에다 교수는 「생캬베츠보다도 익힌 캬베츠의 항산화력이 3~5배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람의 치아로는 아무리 씹어도 깨어지지 않는 세포벽이나 세포막이 가열에 의해서 부서지기 때문에 유효 성분이 녹아 나온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이 성분을 허실하지 않도록 국물(수프)을 반드시 마실 것. 단 위궤양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U는 가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즙으로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 위와 간장의 강화에 비타민 U를 충분히

 가열로 인한 비타민 U의 파괴를 방지하는 한꺼번에 재빨리 섭취하는 데는 주스(生汁)로 마시는 것이 좋다.


 끝으로 한 마디, 생캬베츠의 상반부에는 비타민 U가 가장 많이 들어 있다.

그러므로 생캬베츠의 상반분(1/2)을 갈아서 1일 3회 공복시에 먹는다. 이 캬베츠 요법은 위궤양을 고치는 특효약이다.


 또 캬베츠를 포함해서 5종류 이상의 야채를 범벅(泥狀汁)으로 해서 매끼마다 먹는 생채식은 항산화력이 5배나 된다. 생활습관이 암의 예방에 유효하며 가장 좋은 약이다.(NISHI의학연구소 제공)

출처 : 에쩨르텐일이공구
글쓴이 : ezer 원글보기
메모 : Priv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