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계여행 ]/2005 영국 + 파리

보름 간의 영국 여행 #6 : 런던 & 옥스포드(Oxford)

by 청운지사 2006. 12. 7.

영국 자유여행(제6편) 런던 2일차 & 다음날 Oxford

 8월 5일 (금)  런던 시내 2일차

 

08:50 민박집을 나서 전철을 타고 Tower of Hill역에서 내려(09:15) 런던 탑(Tower of London)으로 걸어갔다. 밤부터 내리던 비는 점차 약해진다.

 

09:25 - 11:20 Tower of London을 관람하였다. 입장료가 너무 비싸서(14.50) 기분이 썩 좋지 않았는데(?) 둘러보고 나니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아 오히려 다른 곳 보다 아깝지 않게 느껴진다. 런던탑은 이름과 달리 보통의 탑은 아니다. 성벽 안에 세워진 White Tower1078년에 건축되었는데 전투에 대비하여 사용되지 못하고 주로 감옥과 처형장소로 사용된 곳이다.

[ Tower of London의 입구와 정문 ]
[White Tower 전경]
[ 왕의 접견실과 잉글랜드 군대의 철갑옷 ]
[뒤에 보이는 건물에 왕관이 전시되어 있다 : 촬영 금지구역]
[ Tower od London을 찾은 아이들 ]

 

12:10 런던탑 둘러보기를 마치고 나와 시내버스를 타고 찰스 왕세자와 다이아나 비가 결혼식을 올렸다는 St. Paul Cathedral로 가다. St. Paul Cathedral은 입장료는 비싼데(8.00)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었다. 성당을 30여분 정도 둘러보았다(12:14 - 12:40).

[  St. Paul Cathedral의 외관 ]

 

[Note] 이날 오후는 춘천에서부터 알고 지내던 지인을 만나 런던 남부의 작은 도시 Sutton에 가서 골프를 쳤다.

 

 

8월 6일 (토) Oxford 다녀오기

10:21 런던  Paddington 역에서 Oxford 직행 기차에 승차하여 출발하였다.

 

11:20 1시간쯤 걸려 Oxford에 도착하여 책자에서 본 Carfax Tower를 찾았다. Tower에 오르는 표를 사가지고(1.60, 11:39), 혼자서 간신히 통과할 수 있는 달팽이 모양의 계단을 두 차례 올라가니 Oxford 시 전체가 보이는 전망대에 다다른다.

[ 기차에서 내려 시내로 들어가는 길에 ]
[ Carfax tower(좌)에서 바라본 Oxford 시내, 오른쪽 높은 건물이 Christchurch College 교회 ]
[ Carfax Tower 전망대에서 ]

 

12:00 Carfax tower 전망대를 내려와 걸어서 Oxford Campus에서 제일 유명한 ChristChurch College에 가보니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길어 다른 곳을 먼저 보기로 하였다. High street를 따라 University College, Lincoln College, All Soul College, Queen's College 등이 있는데 모두 내부는 객 사절로 되어 있다.

[Christchurch College]
[ All Soul College ]
[ 세계 최초의 대학 University College 앞 정원에서 ]

 

12:20 - 12:50 High street 끝에 있는 Magdalen College가 방문객이 들어 갈 수 있도록 되어 있기에 입장료 3를 내고 들어갔다. Magdalen College는 여러 채의 오래된 건물이 가득 들어서 있고 교회도 상당히 컸다. Magdalen College의 관람을 마치고 나와 Longwall st, Holywell st를 따라 반대로 내려왔다.

[ Magdalen College의 교회와 Thee Hall(식당) ]

 

13:30 점심식사를 마치고 Radcliffe Square를 둘러보며 해리포터 영화에 나온다는 Bodleian Library에 갔는데 토요일 오후에는 문을 닫는다고 한다.

[  Radcliffe Square의 건물과  Bodleian Library 앞에서 기념촬영 ]

 

13:50 ChristChurch College에 들어가니 누군가로부터 우선 식당(Dinning room)을 먼저 가보라고 한다. 그곳이 바로 해리포터 영화에서 식사를 하던 장소라는 것이다. 그곳에는 아이들이 많았는데 모두 그렇게 좋아할 수가 없었다. 그 다음은 네모난 건물의 잔디밭 광장을 보았다. 그곳도 촬영장소라고 했다. 이 대학 내의 교회는 이름에 걸맞게 웅장한 모습이었다.

[ 해리포터 영화에 나온 천정 / 식당 ]
[ 해리포터 영화에 나온 잔디 정원 ]
[ Christchurch College 교회의 예배실 ]

 

16:20 Christchurch College를 나와 인파가 넘치는 Cornmarket st, Magdalen St를 따라 올라가며 시내 구경을 하고 옥스포드에서 유명한 Blackwell 서점에 들려보았다.

[옥스포드 시청]
[ Balliol College ]
[ Blackwell  서점 ]

 

17:56 Oxford 역에서 Paddington 행 기차에 올라 19London에 도착하다.

[제6편 끝]